본문 바로가기

경건의시간(큐티학교)

3rd 큐티 이사야 43장 1~3절








이사야 431~3

 

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2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3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요 네 구원자임이라

내가 애굽을 너의 속량물로,

구스와 스바를 너의 대신으로 주었노라





무게중심의 이동

 

(6:6) '너는 기도할 때에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보이지 않는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우리의 삶속에 일정한 고독의 시간을 수용한다는 것은 가장 필요하지만, 가장 힘들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러한 결단이 있어야 한다. 하루에 그 시간을 확보하고 그 누구도 침범할 수 없도록 해야 한다. 때로 그것이 우리가 그저 시간을 낭비하는 기분을 느끼게 할 수도 있다. 마음속에서 솟아나는 수천가지 생각과 느낌들에 집중포화를 당하는 시간으로 느껴지기도 한다. 이런 고독에서 도망치기 위해 망상에 잠기거나, 그저 잠들어 버릴 유혹도 있다.

 

하지만, 그 모든 것 가운데서 주님과의 만남을 위한 적극적인 고독의 시간을 만들어야 한다. 성경을 펴서 짧은 시편이나 복음서의 구절을 읽거나 암송하면서 마음을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 개인묵상의 시간이다.

우리는 이런 고독의 시간 속에서 주님의 음성을 말씀가운데 고요히 듣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실, 많은 목소리들이 우리의 주위를 끈다.

네가 좋은 사람인 것을 증명하라는 목소리가 있다. 다른 목소리는 말한다. “너는 너 자신을 부끄러워하는 편이 낫다.” 그 목소리는 또 말한다. “아무도 너에게 진정한 관심을 갖지 않는다.” 하나는 말하길, “성공적이고 유명해지고 힘 있어야 사람들이 너를 사랑할 것이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의 저변에 자주 대단히 잡음 같은 음성 여전히 고요하고 작은 음성이 말한다. “너는 사랑받는 존재이고 나의 호의가 네 안에 쉬고 있다.” 그 음성은 우리에게 모든 것을 들을 수 있는 필요한 음성이다. 그 음성을 듣고자함에는, 그렇지만 특별한 노력이 요구된다. 이것은 고독과 침묵과 강한 듣고자 하는 결심이 요구된다. 고독한 시간의 묵상과 기도가 바로 이것이다. 우리에게 내 사랑하는 자요라고 말씀하는 목소리를 듣는 것이다.

 

_ 헨리나우웬 <모든 것을 새롭게>





3rd 이사야 43장 1-3절.hwp


3rd 이사야 43장 1-3절.hwp
0.4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