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편말씀 묵상

시편 21 편



왕이 여호와를 의지하오니


 

Opening


우리가 감사(thank)하지 않는 이유는, 깊이 생각(think)하지 않기 때문이다. 마음을 모아 기억을 더듬어 보면, 하나님께서 내려 주셨기에 기꺼이 감사로 되돌려 드릴 수밖에 없는 수많은 일들이 봇물처럼 터져 나온다.

기억함으로 우리는 기념할 수 있게 된다.




 

Message

 

1. 왕이 기뻐하며 크게 즐거워하는 이유는?

 

본문에서 시인은 주의 힘을 인해 기뻐하며 주의 구원을 인해 크게 즐거워한다. 주께서 그 마음의 소원을 주셨으며, 그 입술의 구함을 거절치 아니하셨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마음의 소원을 주시고 입술의 구함을 거절치 아니하시는 하나님.

우리 하나님이 그런 분이시기에 우리는 그분께 나아갈 담력을 얻고 기도할 수 있는 것이다.

저가 생명을 구하매 주께서 주심으로 영영한 장수를 누리게 되었고, 주의 구원으로 그 영광을 크게 하심으로 존귀와 위엄이 입혀지게 된 것이다.

 

우리 하나님 우리의 구하는 것보다 더욱 크게 응답하시는 하나님이시다. 생명에 영영한 장수로, 구원에 그 영광으로 응답하시는 하나님이시다.

넉넉하신 주님. ‘구하는 자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1)을 믿고, 믿음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가 간구하자.

 

혹은 병거, 혹은 말을 의지하지만, 지극히 높으신 자 여호와 하나님의 인자함을 의뢰하며 사는 자에게는 요동함이 없는 것이다.

사람을 의지하는 자는 사람에게 속임을 당하고, 물질을 의지하는 자는 물질의 노예가 되지만,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는 요동치 아니하신다.

 

   

왕이 여호와를 의지하오니. - 힘이 없는 때에 하나님께로 돌아오기는 비교적 쉽지만, 힘이 있는 때에는 교만하여 그리하기 어렵다.-

그러나 다윗 왕은 세력 있는 때에 하나님을 의지했으니 기특한 사람이다.

우리는 우리가 건강하고 힘있을 때 그분께 겸손히 무릎을 꿇고 있는가?

성숙한 신앙인은 모든 것을 다 잃었을 때에도 욥처럼 찬송할 수 있고, 모든 것을 다 가졌어도 다윗처럼 무릎꿇을 수 있는 것이다.

 

    

 

2. 하나님이 대적을 어떻게 진노하시는가?

 

네 손이 네 모든 원수를 발견하며, 네 오른손이 너를 미워하는 자를 발견하여, 네가 노할 때에 저희로 풀무 같게 할 것이며, 여호와께서 진노로 저희를 삼키심으로 불이 저희를 소멸하리로다.

 

12:19-21

내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친히 원수를 갚지말고 진노하심에 맡기라

기록되었으되 원수 갚는 것이 내게 있으니 내가 갚으리라고 주께서 말씀하시니라.

네 원수가 주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시우라

그리함으로 네게 숯불을 그 머리에 쌓아 두리라.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

 

우리는 원수 갚는 것을 하나님께 맡기자. 그리하면 주께서 대신 갚으신다.

본문의 말씀처럼 저희가 너를 해하려 하여 계교를 품으나 이루지 못하고 그 얼굴을 향하여 활을 당기게 하신다.

하나님이 우리 편이 되어 싸워주심을 믿고 주님께 신원하자. 하나님은 자녀들의 편이시다.

 

Point

 

여호와여 주의 능력으로 높임을 받으소서, 우리가 주의 권능을 노래하고 칭송하겠나이다.

 

 

 

 

 

 

 

 

 

 

 

 


'시편말씀 묵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편 23 편  (0) 2019.04.03
시편 22 편  (0) 2019.03.29
시편 20 편  (0) 2019.03.15
시편 19 편  (0) 2019.03.06
시편 18 편  (0) 2019.03.01